(Giuseppe Labellarte) 안토니오 콘테 감독과 헤어진 후 토트넘 핫스퍼는 이제 새로운 감독을 찾고 있습니다.
콘테 감독은 2주 전 사우스햄튼전 이후 폭발한 듯한 인터뷰가 있은 후 상호 합의하에 팀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콘테가 토트넘을 떠난 이후, 콘테 아래에서 토트넘은 어땠는지 뉴스 매체들이 보도하기 시작했습니다.
ESPN 언론은 N17에서 스퍼스의 '이적에 대한 이견, 대중들의 비판, 영혼 없는 축구'에 대한 심층적인 기사를 게제하였습니다.
상세하게 다룬 주제 중 하나는 바로 콘테의 쉴 틈 없이 이어지는 훈련 체제와 이에 선수들이 얼마나 그것에 지쳤는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한국에서의 프리시즌 동안 이어졌던 혹독한 훈련 세션을 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해리 케인은 사이드 라인에서 힘들어 보였고, 손흥민은 쓰러졌으며, 다른 선수들도 눈에 띄게 힘들어하였습니다.
ESPN은 콘테가 여러 번의 훈련 세션을 어떻게 선보였는지, 선수들이 심지어 경기 당일 아침에도 어떻게 훈련하였는지 보도하였습니다.
게다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콘테 감독은 훈련 프로그램 공지를 매우 짧게 하거나, 마지막 순간가지 훈련 스케줄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훈련 공지 알림 부족은 선수들, 특히 가족이 있는 선수들의 개인적인 시간을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하였다고 합니다.
ESPN은 또한 손흥민이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골든 부츠를 수상했던 지난 시즌의 활약에 따른 그림자처럼 보인다고 전달했습니다.
'여러 선수들과 가까운 소식통에 따르면 콘테의 훈련 체제가 손흥민의 침체기에 큰 영향을 주었다'라고 ESPN이 전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기를 콘테의 반복되어 왔던 특징들이 그저 결과만 만들어냈다면 어떻게든 기꺼이 체력을 소진시켜 왔던 선수들을 결론적으로는 소외시키게 만들었습니다.
어려운 시즌
2022-23 시즌은 대부분의 프리미어리그 탑급 선수들에게 매우 가혹(grueling)하였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리그 최고의 선수들 중 몇몇은 이번 시즌 매우 힘들어하였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FIFA가 아닙니다. 그것이 실제 삶입니다. 선수들은 기계가 아닙니다.
게다가 콘테의 유별나게 혹독한 훈련 체제를 생각해 본다면 손흥민이 스스로의 그림자처럼 보였다는 점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23.03.15 - [FOOTBALL NEWS] - [hitc] 마이클 오언, "손흥민, 이번 시즌 매우 이상하다"
[hitc] 마이클 오언, "손흥민, 이번 시즌 매우 이상하다"
[아미르 미르] 마이클 오언은 이번 시즌 토트넘 핫스퍼의 공격수 손흥민이 폼이 떨어졌고 모든 점에서 '매우 이상하다(very strange)'라고 하며 놀라워했습니다. 전 잉글랜드 스트라이커 마이클 오
jjjherewego.tistory.com
2023.03.11 - [FOOTBALL NEWS] - [hitc] 제나스, 손흥민의 밀란전을 보고 우려하다
[hitc] 제나스, 손흥민의 밀란전을 보고 우려하다
[댄 오웬] 전 잉글랜드 국가대표이자 토트넘 미드필더 출신인 저메인 제나스는 BT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AC 밀란과의 챔피언스 리그에서 패배 후 탈락하면서, 손흥민의 위치에 대해서 우려스러
jjjherewego.tistory.com
2023.03.04 - [FOOTBALL NEWS] - [hitc] 마이클 오언, "손흥민은 조심해야 한다"
[hitc] 마이클 오언, "손흥민은 조심해야 한다"
[아미르 미르] 마이클 오언은 손흥민이 최근 토트넘 핫스퍼에서 교체 출전한 후 벤치 선수 딱지가 붙는 것에 대하여 '조심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잉글랜드 대표팀 공격수였던 마이클
jjjherewego.tistory.com
2023.01.18 - [FOOTBALL NEWS] - 토트넘 콘테 감독, "손흥민은 로봇이 아니야"
토트넘 콘테 감독, "손흥민은 로봇이 아니야"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은 로봇이 아닌 인간이라고 강조하면서 손흥민의 저조한 활약을 감쌌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올시즌 리그에서 4 득점에 그치고 있습니다. 시즌 절반을 소화
jjjherewego.tistory.com
▶ 원문 의역, 오역 있을 수 있습니다.
Report shares why Son Heung-min struggled under Antonio Conte at Tottenham
The Spurs star has looked like a shadow of his usual self.
www.hitc.com